Book

[도서/소설] 채운국 이야기 15

띵.. 2009. 2. 19. 17:02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명 채운국 이야기 15 옆집 백합이 하얗다
저자 유키노 사이
엮음 서울문화사 (윙크노벨)
이미지 및 도서요약  Yes24
별점 책내용은 ★★★ 책의 질은 ☆

총명하고 귀여운 수려 아가씨가 펼치는 아름답고 화려한 중화풍 코믹 판타지-!
연말 무술대회의 상품은 바로 그분의 연애지도?! 수려를 돌아보게 하기 위해 국왕 류휘가 사나이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연애비법전수 쟁탈전!”)
그것은 소년 소가가 아수라도를 가는 이유가 된 단 하나의 옛날이야기.
(“옛날이야기의 시작은”)외, 악귀소굴의 이부상서로서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남자 홍여심이 호화단편으로 등장!! 아내 백합공주와의 숱한 사연들, 강유와의 운명적인 만남, 그리고 악몽의 청춘시대 개봉박두!!
초호화 외전집!!



  소가를 포함한 홍가 삼형제의 닭살스러울 정도로 달디단 형제애를 만끽할 수 있는 "옛날 이야기의 시작은" 외에도 황기인을 황기인으로 만들어버린 "그 얼굴 옆에서 아내노릇을 할 수 없습니다"라는 사연의 진실을 알 수 있는 홍여심의 연애스토리!
  홍여심의 팬이라면 그의 끔찍함과 깜찍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가볍고 귀여운 내용으로 가득하다.

  단, 무척이나 화가 나는 것은 번역의 질이다. 내 원작은 손도 대지 않았으니 번역자의 오류인지 원작의 오류인지는 모르겠으나, 황기인의 <호부>가 <이부>로 바뀌어 표기되어 있다. 조금 과장해서 말한다면 첫 단편인 "연애비법전수 쟁탈전!"에서 단 한곳도 호부가 제대로 호부로 표기되어 있는 곳이 없다. 황상서는 등장인물 소개를 제외한 모든 곳에서 언제나 "이부상서"로 나온다. 따라서 읽는 중간에 "지옥의 이부상서행(진짜 염라대왕을 만날지도)"라는 구절을 읽고, 이게 진.짜. 이부상서 홍여심을 말하는 건지, 아니면 호부상서 황기인을 말하는 건지 도저히 알 수가 없다. 물론 소설을 읽어보면 두 곳다 지옥임은 분명하지만 ㅡ.ㅡ;;
  내 기억이 맞다면 전 권에서도 종종 호부가 이부로 표기되었던 것 같은데. 당당하게 <재정을 담당하는 이부>라고 표기가 되어있는 것을 보면 참 어처구니가 없달까. 이 정도로 당당하게 표기되어 있다보니 이거 원작이 전부 호부가 아니라 이부로 되어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
  설사 원작이 잘못되었다 하더라도 한번 읽어보면 이것이 이부가 아니라 호부라고 알 수 있을 정도인데 수정되지 않고 그대로 책이 되어 나왔다는게 정말 화가 난다. 문맥상 잘못 이해할 리가 없는데 그거좀 잘못나왔다고 화를 내냐.. 라고 한다면 정말 할 말 없지만 말이다. 원래 책이라는 건 교정을 한번 거쳐서 나오는 거 아닌가? 적어도 문맥의 오류나 어색한 부분을 고쳐서 제대로 된 문장으로 만들어져야 하는데, 그런 제대로 된 문장은 커녕 이런 사소한 것들까지 수정되지 않은채로 발행을 한다니;;;; 번역자는 물론이요, 편집(혹은 좁게 교정?)자들의 수준까지 매우 의심스럽다. 아니면 라이트 노벨이니까 막 찍어내도 된다는 형편없는 발상으로 이런 막책을 찍어내는 건가?  

 같은 라이트 노벨이어도 대원의 "영국요이담"이나, 중간에 번역자가 바뀌기까지 한 학산의 "백작과 요정"에 비교하면... 서울문화사에 분노가 느껴질 정도. 아 진짜 화난다.

(+) 그렇다고 학산과 대원의 책들이 번역이 상품이라는 말은 절.대. 아니다.
같은 레이블인데도, 같은 출판사인데도, 어떤 책은 번역 상등급, 어떤 책은 쓰레기.
젠장맞을.. .ㅡ.ㅡ;;
(++) 안그래도 책같지도 않은 라이트 노벨에 만화책만 사댄다고 주변 눈총이 따가운데, 번역까지 이 상황이니, 점점 책 살맛이 떨어진다.

정정) 음.. 너무 흥분한 나머지 과도하게 착각한 모양입니다. 호부를 이부로 표현한 부분은 한 장, 두 단어 뿐이네요. 이부상서실의 경시랑이란 표현 하고 이부시랑 경시랑이라고. 호부가 나오는 제일 첫 페이지가 이부상서실이라고 되서 전부 그렇게 쓴 걸로 본 듯. 과도하게 과장한 부분에 대해선 번역자님께 사과 말씀드립니다만, 호부를 이부로 잘못 표기한 두 부분은 다음 쇄에서라도 정정해줬음 좋겠습니다.
위에서 든 예시는 전에 읽은 것 같은 다른 권인데 이것도 한번 찾아서 정확히 올리도록 하구요.
참고로 15권에서 호부가 나오는 (이부로 잘못 표기된 곳까지 합쳐서) 부분은 등장인물 소개를 포함 다섯군데.

덧붙임 추가)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15권에 보면 "네 형은 배꼽참외"라는 문구가 있는데 배꼽참외는 뭔가요? 설마 참외배꼽??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차 영화화?  (0) 2009.04.09
[도서/에세이] 1cm  (0) 2009.03.18
[도서] 꿈꾸는 다락방  (4) 2008.05.27
[도서/소설] 이유  (2) 2008.02.04
[도서/소설] 월광게임  (2) 2008.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