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도서/철학] 괜찮은 오늘을 기록하고 싶어서

띵.. 2024. 6. 15. 17:43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35784050

 

괜찮은 오늘을 기록하고 싶어서

쓰는 사람 ‘빵이’의 기록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100권이 넘는 노트에 ‘나의 오늘’을 글, 그림, 사진 등 다양한 형태로 기록해오고 있는 빵이 만의 기록하는 법과 기록을 계속하는 법에 대

www.aladin.co.kr

위의 도서 분류는 일단 가좌도서관의 분류기준에 맞춰서 써봄. 아무리 생각해봐도..... 왜 철학인지 모르겠음. 알라딘처럼 자기계발이나 에세이 정도면 괜찮을텐데. 일단 내가 한국 도서분류체계를 잘 모르니 일단 그런걸로. 

기록 덕후는 아니지만, 나도 꾸준히 기록을 하는 편이긴 한데, 최근에 유행하는 블릿저널이나 다꾸 영상들을 보면, 저렇게까지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임. 특히 유튭서 어떤 분의 독서기록장을 봤는데, 부러운 한편, 나는 무리다....라는 생각이 확 들더라. 나도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하고 싶은데.... 게을러서 안됨.

일단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이렇게까진 못하겠다.. 라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이런 건 좀 좋았다... 라고 생각한 것들을 옮겨 적어봤다. 다른 건 다 어렵지만 <Plan>과 <Done>, 먼슬리 체킹이나, 먼슬리 어워즈 같은 건 이번달부터라도 해보면 좋을 듯 싶다.